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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에서 일하는 법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로 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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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by  Good Faces  on  Unsplash

 

네덜란드에서 ZZP'ers(zelfstandige zonder personeel 또는 "직원이 없는 독립")로 알려진 프리랜서는 단일 장기 고객이나 고용주에게 헌신하지 않는 자영업 국외 거주자 또는 네덜란드 기업가입니다.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 기업의 가장 일반적인 비즈니스 구조는 eenmanszaak(1인 비즈니스)입니다.

다음은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 사업을 시작할 때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한 개요입니다.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가 되는 방법


프리랜서의 유연성은 매력적이며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은 기회의 세계를 만들 수 있지만 프리랜서가 스스로 처리해야 하는 많은 관리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거주 허가
  • 사업자 등록
  • 세금 및 BTW
  • 관리
  • 고객과의 노동 관계 정의
  • 보험 및 연금
  • 사업 계획 및 기타 문제

 

거주 허가

 

절차를 시작하려면 먼저 네덜란드에서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유효한 거주 허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KvK에 비즈니스 등록

프리랜서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관리 단계는 네덜란드 상공회의소(Kamer van Koophandel 또는 KvK)에 새 비즈니스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프리랜서 또는 ZZP'er가 되는 데는 특정한 법적 형식이 없으므로 비즈니스에 맞는 법적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하는 유형은 법적 및 재정적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이직률이 높은 프리랜서 및/또는 투자자는 BV(유한 회사)를 선택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재정 및 관리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함께 일하는 프리랜서는 VOF(일반 파트너십)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가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법적 구조인 eenmanszaak(1인 거래 또는 1인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다음은 네덜란드의 모든 비즈니스 구조에 대한 개요입니다.

 

엔만자크 등록하기

 

먼저 KvK 웹사이트에서 eenmanszaak 양식을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모든 법적 구조에 대한 양식은 영어와 네덜란드어로 제공됩니다. 화면에서 양식을 작성한 다음 두 언어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설명과 같은 자유 텍스트 필드에 작성하는 것은 네덜란드어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양식이 완성되면 약속 페이지(afspraak maken)를 통해 현지 KvK를 방문할 약속을 잡으십시오. KvK에서 약속을 잡을 때 다음을 가져와야 합니다.

완성된 양식입니다.
귀하의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정보(해당되는 경우 임대 계약서).
유효한 신분증(여권, 거주 허가 또는 네덜란드 운전 면허증).
50유로 지불.
KvK의 검색 페이지(네덜란드어)에서 기존 상호(여러 개 등록 가능)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비즈니스에 대한 KvK 번호가 제공됩니다. 이 번호는 비즈니스의 모든 인보이스와 보내는 우편에 사용해야 합니다.

 

Enmanszaak과의 책임

 

Enmanszaak에는 개인 자산과 비즈니스 자산이 구분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귀하가 사업에서 부채가 발생하면 채권자가 귀하의 사유 재산을 청구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프리랜서 사업을 운영할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의 행정부를 유지하기 위해 좋은 세무 고문을 찾는 것이 이것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세금 및 행정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면 국외 거주자 친화적인 세무 고문 및 회계사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프리랜서를 위한 네덜란드 세금 및 BTW

 

KvK에 등록하는 동안 BTW 번호(VAT 번호)를 발급해 주는 Belastingdienst(네덜란드 세무서)에도 등록을 요청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세무서는 네덜란드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세금을 징수합니다. 그들은 모든 기업이 BTW 세금(보통 21%)을 매출에 추가하도록 요구함으로써 이를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세무서는 VAT 신고(BTW aangifte)를 통해 이 세금을 1년에 4번 징수합니다. 프리랜서 사업을 하고 있다면 세무서에도 징수할 것입니다.

프리랜서에게 BTW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객에게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인보이스를 발행할 때 일반 요금 외에 21%의 BTW 세금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추가 금액은 앞으로 몇 개월 이내에 세무서에 납부해야 하므로 따로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매 분기마다 귀하(또는 귀하의 회계사)는 VAT 신고를 계산하고 수집한 BTW를 세무서로 이체합니다.


자재, 운송 또는 장비 비용과 같은 비즈니스 관련 비용에서 BTW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 계획(kleineondernemersregeling)에 따라 연간 1.883유로 BTW 미만(공제 후)을 징수하면 Belastingdienst에 BTW를 더 적게 또는 전혀 지불하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제때 제출하지 않거나 납부가 늦어지면 벌금이 부과됩니다.

 

프리랜서와 소득세 신고서


연간 소득세 신고를 하는 것은 직원에 비해 프리랜서일 때 세금을 독립적으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더 복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회계사는 필수입니다.

신규 사업에 대한 세금 감면


긍정적인 면은 처음 몇 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에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세금 감면(총칭하여 온더네머세이프트렉(기업가 공제))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업 관련 공제


자영업자로서 연간 소득에서 업무 관련 비용을 공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재료 및 장비, 여행 및 학습 비용,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 작업 공간 임대 비용 또는 집에서 일하는 경우 임대료의 일부가 포함됩니다.

 

프리랜서 관리


프리랜서로서 귀하는 비즈니스 관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은 송장과 청구서뿐만 아니라 근무 시간 기록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기록하는 것은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zelfstandigenaftrek(개인 사업 소유 수당)을 받으려면 프리랜서가 새 비즈니스에서 연간 최소 1.225시간을 일해야 합니다.

고객과의 관계 정의

노사관계 문제는 최근 입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노사관계는 네덜란드 세무서에서 프리랜서의 독립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프리랜서가 한 고객에게 너무 의존하는 것으로 판명되면 네덜란드 세무서에서 유급 고용을 해야 한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세무서는 클라이언트와 프리랜서 중 실업 수당이나 연금 기여금과 같은 프리랜서의 사회 보장 보험료를 재정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사람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업무 관계의 성격을 알아야 합니다.

기존 시스템: VAR(Verklaring Arbeidsrelatie)

 

이전에는 프리랜서가 세무서에 노사관계 신고서를 신청해야 했습니다. 그러면 세무서에서 4가지 유형의 VAR 중 하나를 할당합니다.

  • VAR-loon (Verklaring arbeidsrelatie-loon uit dienstbetrekking/고용관계 내역서 급여)
  • VAR-raw (Verklaring arbeidsrelatie-resultaat uit overige werkzaamheden/다른 활동으로 인한 고용 관계 진술)
  • VAR-wuo(Verklaring arbeidsrelatie-winst uit onderneming/고용관계 명세서-회사 이익)
  • VAR-dga(Verklaring arbeidsrelatie-inkomsten uit werkzaamheden voor rekening en risico van de vennootschap/회사의 계정 및 위험에 대한 활동으로 인한 고용 관계 소득 명세서)


이 시스템은 회사에서 사실상 직원인 프리랜서에 대해 사회 보장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기 위해 사용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단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ZP'ers는 고용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고 일부 계약은 계약자가 아닌 클라이언트만을 보호하기 때문에 받은 선언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6년 5월 1일부로 더 이상 VAR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DBA 모델 계약


2016년 5월 1일 네덜란드 VAR 시스템은 새로운 모델 계약 시스템(modelovereenkomsten)으로 대체되었습니다. DBA(Dereguling Beoordeling Arbeidsrelaties)로 알려진 새로운 규제 완화법에 따라 프리랜서와 고객은 작업 관계를 정의하는 계약에 대해 논의하고 서명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세무서 웹사이트는 일반 및 개별 작업 계약뿐만 아니라 부문 및 직업별 템플릿 계약을 제공합니다. 계약은 이 Belastingdienst 검색 페이지에서 (네덜란드어로) 찾을 수 있습니다. 템플릿 계약을 찾으려면 다음을 입력해야 합니다.

대상 그룹: 기업가
주제: 모델 계약
과세 연도: 독립 연도


각 계약 템플릿에는 사용해야 하는 직업과 상황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계약은 클라이언트와 프리랜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영역에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배치의 기본 목적은 VAR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모델 계약에 동의함으로써 클라이언트와 계약자는 해당되는 경우 프리랜서의 사회 보장 보험료를 누가 지불할 책임이 있는지 명확히 합니다.

과도기


네덜란드 정부는 2016년 5월 1일부터 1년의 과도기를 도입했다. 이 단계에서 프리랜서와 고객은 계약을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이 있으며 정부는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극단적인 사기의 경우 제외). 2017년 5월 1일부터 네덜란드 세무서에서 계약을 모니터링합니다.

 

VAR에서 모델 계약으로 변경


2014년 또는 2015년의 VAR이 있고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한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계속할 경우 2016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VAR이 없으면 대신 신모델 계약.

나만의 모델 계약 만들기


자신의 모델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또는 ZZP'er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회사는 승인을 위해 새 모델 계약을 Belastingdienst에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와 계약자는 모델 연락처를 네덜란드 세무서에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식 계약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승인을 받는 것의 장점은 고객이 급여세 및 기여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ZZP'ers를 위한 보험 및 연금


프리랜서로서 질병, 부상 또는 실업에 대비하여 소득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프리랜서가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장은 비쌀 수 있지만 일년 내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프리랜서로서 자신의 연금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퇴직금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기여금은 귀하가 의도적으로 따로 마련한 지불금이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가입할 수 있는 집합 연금 기금(2 항목) 또는 투자할 수 있는 개인 연금 상품(3 항목)에 대한 네덜란드 연금 시스템을 조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사업 계획 및 기타 문제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사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면 고객을 찾고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사업 계획과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웹 사이트 만들기, 이벤트 참석 또는 광고 투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네덜란드어를 배우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렇게 하면 특히 Belastingdienst 및 KvK를 다룰 때 관리가 쉬워질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네덜란드 고객에게 다가가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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