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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에서 일하는 법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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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by  Alizée Baudez  on  Unsplash

 

 

 

네덜란드에는 프리랜서(단독 거래자) 기반으로 일하는 약 100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네덜란드어로 ZZP 또는 Zelfstandige Zonder Personeel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작업의 용이함과 현재의 경제 상황으로 인해 정규직 일자리가 더 부족해짐에 따라 네덜란드의 프리랜서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단점은 ZZPers의 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좋은 계약을 맺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더 유연한 라이프 스타일을 찾고 있고 네덜란드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여기에 몇 가지 단계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1. 사업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대한 수요, 구축해야 하는 네트워크 및 재정적 고려 사항을 생각해 보십시오. 좋은 움직임은 이미 대상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소기업을 설립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첫 번째 판매 또는 계약을 체결하는 것입니다.

 


2. 네덜란드 상공회의소(KvK – Kamer van Koophandel)에 개인 상인(Eenmanszaak)으로 등록합니다. 또한 VAT(BTW, Belasting Toegevoegde Waarde) 번호도 즉시 받게 됩니다. 지역 KvK 사무실에 등록하려면 kvk.nl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KvK는 네덜란드의 각 주요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상공회의소(KvK) 사무실: De Ruyterkade 5, 1013 AA Amsterdam(중앙역 바로 서쪽)에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830-1700 사이에 영업합니다.

 

네덜란드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기 위해서는 BSN 번호(Burger Service Nummer)가 있어야 하고 여권과 같은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새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수익과 비용에 대한 대략적인 예측이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일지라도 네덜란드 회사 등록부(handelsregister)에서 고유한 경우 비즈니스에 특정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상공회의소에 신규 사업을 등록하는 데 €51.95의 비용이 들며, 이는 직불카드나 신용카드로만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은행 계좌를 정리합니다. 이미 네덜란드에 거주하고 있다면 현지 은행 계좌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참조: 네덜란드 은행 계좌 개설 방법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해 갈 수 있는 경로는 2가지입니다.

(a) 개인 계정을 계속 사용하십시오. 은행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더 낮지만 고객에게 지불 지침을 제공할 때 실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b) 비즈니스 계정 개설 – 계정에 귀하의 비즈니스 이름을 허용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신규 비즈니스 계좌에 처음 12개월 동안 제한된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개인 거래와 비즈니스 거래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은행 KNAB는 비즈니스 계정이 5개의 하위 계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ZZPers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Knab 온라인 포털은 네덜란드어로만 제공됩니다. 여기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보험 – 책임 및 장애 보험과 같이 프리랜서로서 필요할 수 있는 모든 보험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네덜란드의 모든 사람은 한 달에 약 €110-130의 비용이 드는 자체 기본 건강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랜서는 또한 고용주의 건강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표준 의료 보험에 대해 총 €2,000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저소득층은 의료 보험 비용에 대한 리베이트를 받습니다.

 


5. 세금 보고 – 일단 상공회의소에 등록하면 공식적으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좋은 행정 개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초기 프리랜서는 회계사를 고용하여 세금 공제를 돕고 매년 세금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VAT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분기마다 수행됩니다.

VAT 세율(21%, 9% 및 0%)이 있으며 어떤 세금을 부과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네덜란드 외부에 고객이 있는 경우 Intracommunautaire Prestaties 양식과 같은 추가 보고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세무서에서 프리랜서로 간주하려면 최소한 3명의 다른 고객이 있어야 합니다.

 

 

 

Photo by  Rodeo Project Management Software  on  Unsplash

 

 


6. 일할 장소 – 고객에게 물리적으로 있을 필요가 없는 대부분의 프리랜서는 집, 카페 또는 공유 사무실 공간에서 일합니다. 일부 공유 사무실 공간은 지속적인 록다운으로 인해 때때로 폐쇄되었습니다.

암스테르담 주변에는 수많은 코워킹 시설이 있습니다. 다음은 도시 중심에 위치한 몇 가지입니다.

Meet Berlage는 암스테르담의 담 광장에서 가까운 Beurs van Berlage 건물에서 공동 작업 공간과 회의실을 제공합니다. 주소는 Oudebrugsteeg 9, 1012 JN Amsterdam입니다.

Hacker Building은 기술 공간의 공동 작업 커뮤니티 장소입니다. 전용 책상, 가상 사무실을 제공하며 요금에는 커피와 회의실이 포함됩니다. 주소는 Herengracht 551, 1017 CW 암스테르담입니다.

VENU는 로비/숍, 카페 공간이 있는 모던한 라이프스타일과 업무 공간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객실과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소는 Haarlemmerdijk 138 A, 1013 JJ Amsterdam입니다.

Wheelhouse는 자신을 기술과 개성을 기반으로 구성원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큐레이트된 작업 공간(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이라고 부릅니다. 위치는 Achtergracht 17-19, 1017 WL Amsterdam입니다.

Zoku Amsterdam에는 개인 작업실과 다양한 공동 작업 공간이 있습니다. 점심은 Living Kitchen 옥상 레스토랑에서 제공됩니다. Weesperbuurt 지역의 Weesperstraat 105, 1018 VN Amsterdam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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